케이뱅크 담보대출 방법 및 조건과 신청자격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케이뱅크 담보대출 방법 및 조건과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 집을 마련한다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닙니다. 온전한 내 수준의 금액 만으로 안 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자격 조건이 까다로워서 거절 되었거나 알아보고 있는 분들은 케이뱅크 담보대출에 관심을 두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자격이나 방법은 무엇인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담보대출 방법

[출처 케이뱅크 공식홈페이지]

케이뱅크 담보대출 중 아파트를 담보로 하는 것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파트 보유 및 거주 중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환대출 10억원, 신규 1억원을 빌려줍니다. 이는 아파트 평가금액 및 소득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저금리는1.84% 이고 최대금리4.04% 수준에 해당합니다.

케이뱅크 담보대출 주택을 담보 설정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기간이 10년~30년 범위 내 5년 단위로 지정이 가능하며, 대출이 완료된 이후에 대출기간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대출기간을 결정 해야 합니다. 케이뱅크 담보대출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혹은 원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관련 : https://www.kbanknow.com/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융자 기간 동안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누어 갚는 방식으로 고정이자율에 따릅니다. 초기에는 원금금액이 높다 보니 이자를 많이 내야하며 점차 줄어드는 방법입니다. 또한 케이뱅크만의 우대금리는 0.5%까지 받아볼 수 있는데요, 우대금리는 꼭 받아야 유리해 진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우대금리 0.5%는 커 보이지 않지만 막상 3억을 빌린다고 치면은 1년에 150만원이나 아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담보대출 방법

[출처 케이뱅크 공식홈페이지]

케이뱅크는2017년 국내 최초의 인터넷은행으로 KT 및 유명한 대기업 20곳이 넘는 곳이 주주로 참여한 은행입니다. 오프라인 점포가 없다 보니 저렴한 이율로 설정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이겠습니다. 케이뱅크 담보대출의 경우 본인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자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또는 소득 금액 증명 원 발급 가능한 개인사업자 혹은 당행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대상자인지 아닌지, 자신의 대출 금액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케이뱅크 해당 홈페이지에서 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대출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제출서류로는 소득서류와 주택관련서류를 준비해시면 됩니다. 소득서류로는 직장인이면 최근 2년의 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자면 소득금액증명원과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담보대출 방법

주택관련서류는 등기권리증 혹은 분양권, 입주권이 필요하고 가장 특장점은 비 대면이라는 것입니다.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한 인증과 서류 제출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타사 은행의 담보설정 할 때에는 조건도 까다롭지만 케이뱅크 담보대출의 경우 공인인증서와 간단한 서류만 있으면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려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TIP 및 장단점

사진출처 : 케이뱅크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