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의미 및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의미 및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19바이러스가 심각해 짐에 따라 대한민국 경제 시장에도 불황이 찾아왔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심해지고 있음에 따라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 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책자금이나 대출을 받기 위해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국세정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하여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서류 관련 업무를 발급 받고자 한다면 개인용 공용 혹은 금융 인증서가 꼭 있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두도록 해야 합니다. 인증서 선택 창이 뜨면 공동·금융인증서 위치(PC 하드디스크 또는 USB 저장 장치)를 선택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해당 ‘공동·금융인증서’를 선택을 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부가가치세란 제품 또는 서비스 제공에 유통이 되는 모든 단계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에 대한 세금을 의미하는 것으로 물건을 팔아도 세금이 붙고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어도 세금이 붙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 부가가치세는 모든 경제 활동에서 발생하게 되는 세금으로 판매자가 아닌 소비자가 부담 하는 것이 기본 입니다.

관련 : https://www.nts.go.kr/nts/main.do

이러한 세금을 신고해야 하는 이유는 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 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지불 했던 10%에 대한 것을 결제 당시 판매자가 받아 보관하고 있다가 매 년 7월에 신고기간 되면 신고하도록 하는 방식 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부가 가치세를 정상적으로 납세 했다는 증명 철자를 얘기 합니다. 납세자 즉, 사업자가 특정 기간에 신고 진행한 부가가치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 세액에 대한 증명 서류를 말하는 것으로 신고가 들어가 완료가 된 것에 대해 발급 받을 수 있고 개인사업자의 정부 자금 지원 신청 및 대출을 진행할 때 주로 필요로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온라인으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 발급되지 않을 때에는 가까운 동사무소나 주민센터 방문하여 현장에서 발급할 수 있고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인 발급기를 활용하도록 합니다. 가까운 무인 발급기를 찾고자 한다면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무인 발급기를 활용하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출력할 때에는 지문인식과 주민 등록번호만 활용을 하여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발급 되지 않는다면 고객지원 센터에 문의를 하여 상담 받아 보아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만약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 지나면 가산세가 부과 될 수 있어 기간 내에 신고를 해 주어야 한다는 것도 참고적으로 알고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간이과세자 기준 어렵지 않게 살펴 보아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