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장점과 단점 및 개설 방법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장점과 단점 및 개설 방법 알아보기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거나 초보자인 경우 다양한 계획을 하고 있을텐데요, 오늘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은 시국에 핸드폰이나 온라인 상으로 접속하여 쉽고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가 주목 받는 이유는, 코로나19가 심해짐에 따라 대면하는 상황이 불안함을 초래하는 상황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면을 하지 않아도 쉽고 편하게 개설할 수 있어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 증권사 수수료 비교 투자 전 체크해 보기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장점은 상시 진행되는 역 대급 이벤트가 진행 된다는 것입니다. 타 사 대비하여 상시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여러 방향으로 마련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주목해 볼 만한 이벤트 중에 국내 주식 시 4만 원 지급, 해외 주식 시 4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또한 신규 유저 대상으로 수수료 이벤트, 주식 계좌 이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니 어떠한 이벤트가 있는지 계좌 개설 전 한번 확인해 보아도 도움 될 것입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다만 자동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해야 하는 것이니 꼭 확인해 보면서 신청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불편한 인터페이스라는 것을 꼽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적으로 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키움증권은 UI/UX, 즉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매끄럽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외적으로 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갤럭시나 폴드 등 다양한 해상도에서 매끄럽지 않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니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는 것도 감안해 보아야 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 방법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도록 합니다. 기종에 따라서 안드로이드용 또는 아이폰에 해당하는 것을 선택하여 받도록 합니다. 앱 실행 후 계좌 개설 시작하기를 클릭을 하고 약관 및 정보 수집 동의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 후 자신의 출금 계좌를 등록합니다. 등록된 계좌는 계좌 개설 완료 시 출금계좌로 사용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때에는 1원 입금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계좌로 들어온 1원의 입금자 명을 입력하시면 되고 이후에는 주식을 하기 위해 주식 계좌로 돈을 이체하시면 이체 된 돈 만큼 주식을 사실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고 싶고 정확하게 짚어 보고 싶다면 해당 전문가의 자문을 통하여 개설해 보고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https://www1.kiwoom.com/h/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