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및 필요한 서류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및 필요한 서류 총정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사태가 지속 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경제 안정을 위하여 재난지원금을 지급되고 있는데 지급 대상이 아니라는 안내를 받았다면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을 통하여 진행 해 볼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들은 무엇이 필요하고 이의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 기준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기간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신청기간은 21년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해당괴기 때문에 기간 내에 신청을 해 주어야 구제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국민 신문고를 통하여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에 따라 접수가 되면 지자체에서 가구 구성에 관한 조정 심사를 진행하거나 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료 조정을 심사하여 순차적으로 처리되는 것이 기본 사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경우 6월 30일 기준으로 하여 당시 주소지의 관할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고 다만 기준 일인 6월 30일 이후 이사하고 전입 신고를 하고 난 후라면 이사한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 센터에 이의신청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에 맞추어 적용이 되려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접수되면 대상자 여부를 결정하게 되고 처리 결과를 문제 또는 메일로 통보 받을 수 있고 인용된 경우 다시 지원금 신청을 하면 됩니다. 받아들여질 경우 이사한 곳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지원금을 신청하고 지급 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 이사하기 전 지자체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를 활용하여 지급 받게 되는 경우는 사용지역 변경이 불가하고 이사하기 전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이미 지급 받은 경우 지원금 사용 지역을 변경 하도록 해야 합니다.

신청자가 직접 서류를 제출하여 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고 진행하기 눌러 본인 인증으로 해야 하고 편한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한 후에 진행 하도록 합니다. 휴대전화나 아이핀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로 진행 하도록 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등 동의하고 연락처나 진행 상황 및 민원 답변 통지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유형의 경우 추가 적으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민원 내용을 작성하고 다음으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첨부하여 신청 합니다. 처리 기관의 경우 6월 30일 이후에 이사한 경우 이사한 곳의 주소지를 시군구에 신청 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관련 : https://cafe.naver.com/specup/6770521

관련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금액과 신청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