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TIP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TIP

코로나19바이러스가 지속되고 나아지지 않음에 따라 재난지원금 지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사용 방법인데요,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을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 합니다. 그렇다고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각각 지역 별로 제공이 되고 지역 안에서 사용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민등록증 상 주소가 서울로 되어 있는데 타 지역에서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기본 정보를 알고 접근 되어야 합니다.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사용하는 방법은 대면 결제를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주문하고 난 후에 결제 진행을 할 때 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변경 선택을 눌러 만나서 카드 결제를 하면 해당 금액 대로 결제 진행이 가능 합니다. 배달 기사님이 가지고 오는 해당 가게의 단말기를 통하여 시행하면 됩니다.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결제 방식을 꼭 만나서 결제를 선택해야 하고 할인 방식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할인 쿠폰을 활용할 수 없으니 참고해야 하고 할인 쿠폰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직접 수령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만나서 사용 하기를 선택했는데 적용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휴 되어 있는 가게가 맞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서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배민1등록 되어 있는 가게를 확인하면 여기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들은 대면 결제를 할 때 해다 가게 결제가 아니라 배달의 민족 결제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첫 화면 배민1을 선택하여 들어가거나 음식 종류를 검색해 볼 때에는 배민1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가게들이 해당되는 것입니다.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지역 간 경계에 거주하고 있거나 해당하고 있는 곳이라 한다면 특별시, 광역시 안에서 사용되고 도 지역은 거주 시, 군, 구 안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주소지와 타 지역 음식점 배달 시에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 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배민에서만 되는 것은 아니고 요기요나 위메프오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만나서 결제를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오는 일부 지역에 한해서 바로 결제와 만나서 결제 모두 가능하고 제로페이 결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만약 제로 페이로 지원금을 받은 분들 중 한해서 활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탑재 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진천 사랑상품권, 밀양사랑상품권, 김해 사랑상품권, 광주 상생카드 위 다섯 개 지역에 살고 있는 분들은 결제가 가능하고 만나서 결제하는 방법은 배민과 같이 신용 카드 등으로 받은 분들 모두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활용법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910_0001579738&cID=10401&pID=10400

관련 :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