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 알아보기

안정적인 직장을 갖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심해짐에 따라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놓인 분들도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참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국민 내일배움카드란 국민 스스로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해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300~500만 원의 자격증 취득 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상담 절차를 걸쳐 개인에 맞는 훈련을 선택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무, 회계, 요양 보호사, 음식 조리, 공예, 바리스타, 제과제빵, 이ㆍ미용, 문화 콘텐츠 제작, 간호조무사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훈련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소득층 및 국가 기간 전략산업 업종, 과정 평가 형 특화과정은 자기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면 국민 내일배움카드는 무려 1인당 300~500만원까지 지원 되는데요, 먼저 300만원의 훈련비를 지원한 뒤 소득수준을 감안해 저소득층에게는 최대 2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합니다. 2021년 하반기부터 전국민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기획 재정부는 7월 7일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을 모든 국민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공무원,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임금이 일정 수준 이상인 대기업 직원, 고소득 자영업자는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없었지만 앞으로 신청제한이 없어집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의 경우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 접속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훈련 동영상을 시청해주세요 동영상에는 사용방법, 유의사항 등 중요한 정보가 담겨있으니 꼭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My service’ 메뉴에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지원 유형을 선택한 후 훈련계획서를 첨부하면 완료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문 신청은 신분증과 증빙 서류 확인 후 가까운 고용 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되는데 증빙 서류는 대상마다 상이하니 아래에서 자신이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관련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접속하여 문의 해 보아도 되고 고용노동부 고객 상담 센터 1350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코로나로 인해 취업 난이 계속되고 있는 와중에, 구직 및 자기 계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좋은 정책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참고해 보아도 좋을 것 같으니 자격 조건을 먼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https://www.hrd.go.kr/hrdp/gi/pgibo/PGIBO0100T.do

관련 : 구직촉진수당 기준 및 신청하는 방법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