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 주의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 주의

현재 정부에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현재 지원금 신청을 하고 있으며 각 카드사에서도 회원 유치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는데 현재 신청 및 지급시기와 맞물려 있음에 따라 국민지원금 지급대상과 금액안내, 카드사용승인, 지원금충전 등의 내용으로 정부나 카드사를 사칭한 스미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이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관련기사:“귀하는 국민지원금 대상입니다”눌렀다간 정보 다 털린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에 대해 소개하기전 스미싱에 대해 살펴보자면 이는 문자메세지(sn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써 악성 앱 주소가 포함된 휴대폰 문자를 대량으로 전송한 다음 이용자가 악성 앱을 설치하거나 전화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때 사용자가 전화를 하게 되면 금융정보와 개인정보 등을 탈취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지원금 스미싱 문자 뿐만 아니라 이전부터 스미싱 피해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국민비서 사전 알림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국민비서와 카드사 이외 출처가 불분명한 안내문자를 받았거나 정부, 카드사를 사칭한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받은 경우 한번 더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의심문자로 판단된 경우 클릭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문자를 열람하였다면 문자 내 인터넷주소 클릭에 신중해야 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

정상적인 국민비서 문자의 경우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지급대상자 안내와 금액 등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2

하지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의 경우 악성앱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인터넷주소를 포함하여 전송되고 있으며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인터넷 사이트로 들어가질 수 있도록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문자를 받았다면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3

특히 국민비서는 알림서비스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도 미리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네이버앱이나 카카오톡, 토스 중 편리한 곳에서 국민비서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스미싱 문자4

특히 이용자들은 평상시 10대 스마트폰 보안수칙을 항상 염두해두고 신청할 필요가 있는데 만약 스미싱 의심 문자를 수신하였거나 악성 앱 감염 등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24시간 무료로 운영하는 118상담센터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