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업종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업종 #총정리

코로나19 사태가 지속 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국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5차 재난지원금을 제공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어느 곳이고 어떻게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정부에서 1인 당 25만원을 지급하게 되는데 지역 제한과 가맹점 제한이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 되는 것인데요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으로 한 지역 입니다. 서울시민의 경우 서울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경기도 남양주시민은 경기도가 아닌 남양주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 광역시 지역은 광역단체 내와 시내 모두 가능하고 광역도는 기초단체 내 시와 군에서 쓸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가맹점으로 제한이 있습니다.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제로페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쓸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전통시장이나 동네 마트, 식당이나 미용실 그리고 약국, 안경점이나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인 편의점이나 빵 집 그리고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불가한 곳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 백화점 등의 대형 백화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에서도 불가하고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 매장도 불가하며 클린카드 적용 업종인 유흥업종, 위생업종, 레저업종, 사행업종 등도 되지 않습니다. 스타벅스나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도 불가하고 대형 외국계 매장인 샤넬, 루이비통, 렉서스, 이케아, 애플 등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업 형 슈퍼마켓이나 대형 온라인 몰 배달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 가능 업종 중에서도 지역별로 일부 사용이 제한되는 매장이 있을 수 있고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농협하나로 마트의 경우에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는 사용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배달앱으로 주문하더라도 지역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이용하여 현장에서 결제하는 경우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은 국민지원금 사용처. Kr을 접속하여 검색할 수 있고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아 주는 지맵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쉽고 빠르게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 회사를 통하여 신청하고 검색하여 체크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은 것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가 되니 2021년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