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기록 제거하기
윈도우 10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처음 컴퓨터를 이용하고 불편했던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자동 활동기록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기능은 개인정보 유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했던 기능입니다.
컴퓨터 사용기록을 제거하는 방법을 몰라서 난감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 기록을 제거하는 방법과 그리고 기록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용기록 확인 방법
컴퓨터 작업표시줄에 돋보기를 눌러보시면 붉은색 표시로 되어있는 부분에 전에 내가 어떠한 작업을 했으며 어떠한 웹 검색을 했는지 표기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없앨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작업 기록이라고 검색을 해주면 작업 기록 개인 정보 설정이라는 아이콘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이 것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실행을 해주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때 사용자가 설정을 해주어야할 것은 바로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에 체크를 해제해주시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활동 기록 지우기를 하면 앞서 했던 활동기록이 전부다 삭제가 되니 두 작업 모두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해주시고 다시 작업표시줄의 돋보기를 눌러주시면 컴퓨터 사용기록이 더이상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컴퓨터 사용기록은 편리한 기능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상당히 불편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 설정을 통해서 활동이 기록되는 것을 방지한다면 더욱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