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5천만원까지 신청가능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5천만원까지 신청가능- 시중 금융기관에는 다양한 대출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말 그대로 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경제능력을 파악한 뒤 적합할 경우 이와 관련된 서류를 첨부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신용관리를 미리 해두는 것이 좋은데 이번에는 비교적 큰 자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상품인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상품소개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은 연소득 1,800만원 이상근로소득자나 사업소득자 모두가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최저 입금만 받더라도 연소득이 1,800만원을 초과하기 때문에 소득 기준은 매우 약한 편에 속하며 여기에 재직기간 6개월 이상만 충족하게 되면 대출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특히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으로 높은 편이며 금리는 4.310%로 이지만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

이 상품의 대출 대상으로는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연소득 1,800만원 이상에 해당되며 신용등급이 양호한 고객이 해당됩니다.

이와 함께 재직,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신청조건에 충족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상품의 대출기간으로는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마이너스통장방식,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나누어지는데 만기일시상환은 1년 이내이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5년이내입니다.

대출한도

이 상품의 대출 한도는 최대 5천까지 가능하지만 신청자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수준, 사업영위기간과 재직기간, 담보현황, 대출조건 등에 따라 한도가 차등 부여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상품의 대출 금리는 4.310%이며 이는 대출금액 20백만원, 대출기간1년, 신용등급 1등급인 고객에게 적용되어 있는 금리입니다.

그리고 가산금리와 감면금리가 있는데 먼저 가산금리의 경우 한도대출 취급시 0.5%가 가산되며 주택금융공사 주택 출연료 납부대상의 경우 0.01%~0.26% 정도 가산됩니다.

그 다음 감면금리는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지만 급여이체 등 거래 실적 종류에 따라 0.1%~0.9%까지 우대가 되며 3자녀 0.1%, 4자녀는 0.2%가 우대됩니다.

실제적용금리는 기본금리에 신용등급 및 거래조건에 따라 가산 또는 감면되어 결정이 되므로 자세한 금리는 하나은행 콜센터나 영업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부대비용

이 상품은 대출금이 최대 5천만원 이내이기 때문에 5천만원 초과시 발생하는 인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원금 또는 이자 상환시기 및 방법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상품의 원금,이자 상환시기 및 방법을 살펴보자면 우선 만기일시상환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며 이자는 매 1개월 등 일정주기 단위로 납부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역시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매 1개월 등 일정주기 단위로 납부하면 됩니다.

하지만 분할상환대출의 경우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매 1개월 등 일정주기 단위로 납부하면 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에 상환하게 될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지만 그외에 상환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해약금 0.7%가 부과됩니다.

필요서류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상품을 신청함에 앞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필요하며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료납부증명서를 구비해야합니다.

또한 급여소득자인 경우에는 회사직인이 날인되어 있는 재직증명서를 첨부해야하며 사업소득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야합니다.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 신청하는 방법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은 인터넷뱅킹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써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한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유의해야할 사항으로는 비회원으로 로그인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사이트 접속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2 1

우선 하나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에 있는 대출을 클릭하고 상품&가입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대출 상품이 나오는데 찾기 박스에서 BEST를 검색한 뒤 상품이 검색되면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선택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3

그러면 회원인증을 하게 되는데, 당행 인터넷 뱅킹 회원일 경우 예를 누르고 당행 인터넷 뱅킹 비회원일 경우 아니오를 선택하면 됩니다.

본인인증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4

만약 회원일 경우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진행하면 되며 비회원일 경우 대출 신청 화면이 바로 뜨게 됩니다.

대출 신청화면이 나오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한 뒤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한 후 절차에 따라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하나은행 BEST 신용대출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상품은 대출 실행 후 신용등급이나 소득증가, 직장내 승진 등의 이유로 본인의 신용등급에 현저한 변화가 생겼을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액 대출이 아닌 어느 정도 금액대가 있는 대출상품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은 자신이 대출 대상에 해당하는지 먼저 파악한 뒤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