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생활비나 급전이 필요할 때, 다양한 대출 등 상품을 알아보곤 하실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활용도 높은 1금융권 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 카카오뱅크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모바일 비상금대출입니다.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걸리는 평균시간이 60초라고 하며,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종류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300만원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또한 따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더라도 본인인증만으로 간단하게 대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

대상은 300만원 이하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카카오뱅크 어플로 이용되며, 금리는 3.099% ~ 13.37%로 50만원에서 300만원 안에서 사용 됩니다. 그리고 기간은 1년이고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 되고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고객이라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무직자라도 신청할 수 있는데 다만, 연체, 회생, 파산 등의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300만원 대출을 받았다면 300만원에 대한 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300만원 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거절되는 이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안 되는 이유는 본인도 모르는 연체가 있거나 이미 연체가 생긴 경우에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신용카드 혹은 핸드폰 요금 등 연체기록이 있으면 그것이 문제가 될 수 있고 대출 승인이 거절 된다면 꼭 짚어 보아야 하고 본인의 신용 등급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추어서 준비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종류

신용대출

우선,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의 상세내용입니다. 현재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최저 1.990%의 금리로 적용되고 있는데요. 개인의 소득과 신용에 따라서 차등적용이 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중신용 대출

중신용대출은 신용대출보다 낮은 5천만원 한도로 지원하고 있으며, 최저 3.832%의 금리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과는 다르게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법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사잇돌대출

사잇돌대출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직장인 신용대출로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합니다. 금리는 죄저 3.977%이며, 중신용대출과 동일하게 최대 5년의 이용기간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법으로 상환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모바일 은행이기 때문에 어플을 설치해 주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운 받고 회원 가입 하고 나서 진행하면 되고 신분증까지 소요 시간이 5분 정도 걸리는데, 심사에서 문제가 생기면 상담을 통해 짚어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대출 상품을 알아 볼 때에는 1금융권을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을 때에도 조건을 따져 보면서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