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1주라도 더 받기 위해서는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현재 공모주청약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7월 공모주청약일정에 나옴에 따라 이전부터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끊임없이 거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모주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공모가

카카오뱅크 공모주청약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에 앞서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 역대 최고의 주문 금액이 몰리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카카오뱅크는 일반 공모주 청약이 26일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앞서 20~21일동안 진행된 기관 수용측에서 기업공개 사상 최고 금액인 2,585조원의 규모의 청약 주문이 몰리면서 종전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청약 경쟁률 역시 1,732.83대 1로 코스피 역대 1위를 차지하였으며 공모가는 희망 밴드 최상단인 3만 9,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임에 따라 청약을 위해서는 19만 5,000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음달 6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증권사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는 총 4곳으로 카카오뱅크 대표 주관사로 가장 많은 청약 배정물량을 보유한 kb증권은 청약 전날인 25일까지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 한해 청약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증권을 통해 공모주청약을 원하는 사람들 역시 25일까지 비대면 계좌 개설을 완료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역시 이전과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를 개설하지 못하였다면?

만약 현재까지 증권계좌를 개설하지 못하였다면 한국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를 이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모바일 등 온라인 방식으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 한해 당일 계좌를 허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점으로 보유하고 주식으로는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597만 8,606주, 하나금융투자는 94만 3,990주의 배정 물량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1주라도 더 받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번부터 중복 청약이 제한되면서 균등배정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 역시 커진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한정된 자금으로 1주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배분 물량이 많은 많은 증권사에 베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문가들은 밝혔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더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균등물량 많은 kb를 선택하거나 가입자 수가 적은 현대차 등의 체계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