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적금 #짠테크 미리 준비하자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최근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로 돌입하면서 집콕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여행은 가고 싶은데 마음 편하게 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되었죠. 언젠가는 상황이 좋아질 것을 대비하여 지금부터 미리 여행적금을 들어 두는 사람들도 적잖이 생겼습니다.

여행적금은 무엇을 의미하고 어떻게 준비할 수 있는지 은행 별로 제공하고 있는 상품까지 연결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적금

여행적금이란?

여행을 떠나거나 계획하는데 필요로 하는 금액을 위해 미리 저축해 두는 것으로 여행관련 혜택까지 얻어 갈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적금하고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품 별로 금리나 가입하는 기간이나 혜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 보면서 여행적금을 준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적금 종류

우리은행 “우리 여행 적금”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1년정도로 지정되어 있고 적립금액은 50만원 이하, 정액 적립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금리는 연 1.6%에서 1.8%정도 설정되어 있으며 우대조건은 우리은행이나 우리 카드 실적에 따라 연 4.2%정도, 우리은행의 경우 연 0.7%, 우리카드 연3.5%정도로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은 우리은행 환전 우대 최대 80%까지 가능하고 제주항공과 현대 백화점 면세점 제휴가 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정액적립방식을 선호하면서 높은 금리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여행적금 종류가 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여행적금”

가입기간은 1개월에서 12개월로 지정되어 있고 1천원 이상 소액부터 가능 합니다. 연 0.3%에서 2.55%정도ㅗ 설정되어 있고 새마을금고 급여 이체자는 연 0.2%로 설정되었습니다.

혜택은 6개월이상 유지 후 해지 할 때 여행용품을 지급해 주고 있고 짧은 가입기간과 소액 적립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상호금융기관답게 만20세이상 협동조합회원의 경우 3천만원 한도로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기가입이 가능하지만 기간이 짧을수록 금리는 낮아질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KB내맘대로 적금”

6개월에서 36개월간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자유적립식으로 1만원 이상 300만원 이하 정액적립식으로 1만원 이상씩 납입 되어야 합니다.

만약, 자유적립식을 선택하면 연 1.55%에서 2.85%이고 정액적립식이라면 연1.65%에서 2.95%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우대조건은 급여이체를 하거나 자동이체 저축이나 장기거래 등 9가지 우대이율 항목 중에 6가지 선택이 되고 조건 충족 시 항목 당 연0.1%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은 플랜 4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때 보험서비스가 제공되고 여행보험 혜택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상품은 목표와 상황에 따라 기간이나 적립금액 및 방식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여행적금

“마치며”

여행적금을 선택할 때에는 보장하고 있는 혜택이나 약관 등을 꼼꼼하게 살펴 보아야 하고 우대 이율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면서 선택해야 합니다. 돈을 차곡차곡 모아서 가는 것이 아니라 일단 여행을 무작정 가고 싶다 하는 사람들은 신용카드를 생각할 텐데요, 그런 쪽으로 고려해 볼 때에도 목적에 맞추어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적금을 개설할 때 만기일 이전에 “예, 적금 자동해지 서비스”를 신청하면 만기일에 영업점 갈 필요 없이 원금과 이자를 타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어 효율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