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현재 7월에 이어 8월에 예정된 공모주 청약에 앞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열풍임에 따라 이러한 공모주 청약 역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수많은 공모주가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과 기업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에이치케이이노엔

기업개요

우선 에이치케이이노엔에 대해 알아보자면 씨제이제일제당의 제약사업 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사업은 크게 전문의약품과 식음료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업종은 완제 의약품제조업입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4가지의 연구분야로 나뉘어져 있는데 신약과 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과 제네릭, 드링크와 개별인정형 소재입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도약을 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면으로 꾸준한 연구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표 제품

에이치케이이노엔

에이치케이이노엔의 대표제품은 컨디션입니다. 이 제품은 술먹기 전이나 후에 마시는 숙취해소제 중 하나입니다. 컨디션은 숙취해소제 브랜드별 순위에서 1등을 차지하였는데 2019년 기준 시장점유율 37.9%로 제일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매출분석

에이치케이이노엔의 매출을 분석해보자면 전문의약품과 HB&B, 기타분야로 나뉘어져 있는데 연도별 기준으로 보면 꾸준히 잘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HB&B 분야에는 컨디션 뿐만 아니라 헛개수 제품도 속해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2019년보다 2020년이 높은 만큼 좋은 매출현황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 청약일정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청약일정은 알아보자면 공모청약은 7월 29일, 7월 30일이며 배정공고일은 8월 3일, 납입일과 환불일 역시 8월 3일이며 상장일은 2021년 8월 9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청약일에 경쟁률이 388.9대 1을 기록했으며 증거금 역시 29조원이 몰리기도 하였습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의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 상단인 5만 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이며 중복청약은 불가합니다.

마치며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을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출시함에 따라 시장 1위 제품으로 자리잡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소화, 자가면역, 감염, 암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16개의 신약, 바이오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백신에 대해 임상시험 1상을 승인받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은 국내의 대표적인 바이오헬스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이지만 주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상장이후 주가 흐름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