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

오늘은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에 대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6월 1일부터 얀센 백신 온라인 예약이 시작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 정부로부터 공여받은 얀센 백신 101만 2800명분에 대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는데, 접종 대상자로는 30세 이상 예비군이 53.8만명, 민방위 대원이 304만명, 국방,외교 관련자가 13.7만명 등이 해당됩니다. 이렇듯 약센 백신 관련주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 따라 이번에는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을 읽기에 앞서,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이 왜 필요할까요? 단순하게 급등주로 올라탈 생각이신가요? 그러면 절대로 안됩니다. 어떤 종목이던 간에, 모멘텀 유무에 따라 장기로 가져갈 주식인지, 스윙을 할 것인지, 단타로 할 것인지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업 전망 공부를 통해 섯부른 투자를 하지 않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하기에 앞서 꼭! 기업 분석은 필수이니 참고하시고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얀센 백신이란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

코비드-19 얀센백신미국 얀센사가 개발한 바이러스 벡터 백신입니다.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표면항원 유전자를 재조합하여 사람의 아데노바이러스에 넣어 체내에 주입한 뒤 항원단백질을 합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때 단백질이 중화항체의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입하였을때 바이러스를 중화시켜 제거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

인콘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2

우선 첫번째로 소개할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은 인콘입니다. 인콘은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의 개발,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국내 선두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2017년 국내 최초로 iot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iot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itc사업부문의 영상장비 등이 60%정도, 영상 솔루션이 9%, 기타가 0.53%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콘은 2018년부터 니치버스터 의약품 시장을 목표로 글로벌 바이오 플랫폼 사업을 시작하여 희귀 질환 및 대사 항암제 등의 신약개발사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특히 주력제품인 dvr과 ip 카메라 등 주력제품인 영상보안장비의 해외 판매가 부진하였으나 국내 판매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확대되었습니다.

하지만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축소되었고 순손실 규모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인콘은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주력 영상보안장비의 견조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방역마스크의 제조 및 판매를 시작하였음에 따라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인콘의 주가는 2,440원이며 시가총액은 1,037억원입니다.

유한양행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3

유한양행은 1926년 설립을 시작으로 의약품과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2016년 10월 퇴행성 디스크 치료제의 치료 효과가 기대에 못 미침에 따라 임상을 중단하였으나 제넥신, 오스코텍 등과의 파이프라인 개발로 r&d 투자를 확대하였습니다.

유한양행은 해외사업부 및 라이선스 수입 부진에도 불구하고 대형 품목을 중심으로 양호한 매출을 확보하였으며 신제품 매출 반영, 생활건강사업부의 수요 증대에 따른 호조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외형 성장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원가율 하락,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상승하였으며 대규모 매각 예정 자산 처분 이익발생으로 인해 순이익률 역시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유한양행은 주요 의약품의 견조한 매출 발생이 기대되는 가운데 레이저티닙 등 r&d 성과에 따른 마일스톤수취를 통한 외형 성장으로 수익성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유한양행의 주가는 63,800원이며 시가총액은 4조 4,643억원입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4

티앤알바이오팹 얀센 백신 기업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면, 2013년 조직공학을 이용한 인간 장기 및 생물학적 제제의 제조, 판매,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곳입니다.

이곳은 3d 프린팅 기술을 통한 생물학적 제제, 생분해성 인공지지체,3d 바이오 프린팅 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써 엠트리 케어의 써모 케어 사업 부문의 제조 및 서비스와 관련된 물적 설비 일체, 허가와 관련된 권리 일체를 양수하여 비접촉식 디지털 온도계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독자적인 핵심기술 확보로 다국적 화장품 및 제약, 의료기기 업체와의 협력 연구 계약 체결과 유통 계약 체결을 맺은 바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 및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국향 위탁용역 매출 감소에도 국내 및 베트남향 생분해성 인공지지체의 호조와 코로나19에 따른 비접촉식 체온계 매출 발생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이나 외형 성장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러함에 따라 티앤알바이오팹은 비접촉식 체온계의 매출 확대, 생분해성 인공 지지체의 수주 증가가 기대되는바 매출 성장을 통해 수익성 또한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티앤알바이오팹의 주가는 31,650원으로 시가총액은 2,681억원입니다.

제넥신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5

이번에 소개할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은 제넥신입니다.

이곳은 1999년 6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독자적 원천기술인 항체융합단백질 제조기술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2009년 9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제넥신은 플랫폼 기술과 dna 백신 기술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바이오 신약 개발업체로써 기술력을 따져봤을 때 손에 꼽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툴젠의 최대 주주 지위까지 확보하여 점점 더 막강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제넥신의 단기적인 주가는 코로나 백신 임상결과에 따른 주가 방향성을 예측해 볼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기술 수출과 다른 파이프라인들의 임상 결과에 따른 장기적인 흐름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제넥신의 주가는 97,000원이며 시가총액은 2조 4,188억원입니다.

셀리버리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6

셀리버리는 2014년 3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2018년 11월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주 사업으로는 제약, 바이오업, 보건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tsdt 플랫폼은 단백질, 펩타이드, 항체 및 핵산 등의 약리물질들을 세포 내로 전송할 수 있도록하는 신개념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생체 내 전송기술을 바탕으로 한 신약후보물질과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면서 현재 4종의 단백질 소재의 바이오신약, 바이오베터 후보 물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곳은 2017년도 이후 연간 매출액이 20~40조원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2020년도 1~3분기 매출액은 총 6억원에 불과하였습니다.

게다가 당기순이익 역시 2017년도부터 손실 폭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주가를 상승시킬만한 호재들이 많이 쏟아져나왔지만 재정 상황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셀리버리는 파킨슨병 치료제 특허 출허를 완료하였고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의 임상시료성공적이었습니다.

게다가 코로나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중인 치료제의 임상 진입 및 핵산 치료제 개발 추진 등으로 인해 향후 외형 성장과 수익 개선이 어느 정도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셀리버리의 주가는 98,900원이며 시가총액은 1조 6,505억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7

그 다음으로 소개할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은 한올바이오파마입니다.

이곳은 1973년 설립을 시작으로 국내 제약시장에서 각종 의약품을 생산,판매하기 위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온 곳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합성의약품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약 개발은 안구질환과 면역 항암 치료 등의 바이오 신약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의약품 제조와 품질관리 체계의 대대적인 개선을 통해 성장세가 뚜렷한 의약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여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상황임에 따라 매출 상승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 한올바이오파마의 주가는 21,100원이며 시가총액은 1조 1,023억원입니다.

휴메딕스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8

휴메딕스는 2003년 2월 설립을 시작으로 히알루론산 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치료제로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곳은 히알루론산 원료 생산부터 시작하여 가공, 완제품 제조까지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 등 미용의료 제품군과 코로나 진단키트, 골관절염 치료제, 점안제 등을 보강하면서 성장폭을 높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함에 따라 앞으로 인구 고령화로 히알루론산 골관절염 치료제 수요가 증가하게 되고 미용 헬스케어 산업이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함께 의료기기, 화장품, 건기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히알루론산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어느정도는 매출 상승을 기대해볼수 있을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휴메딕스의 주가는 35,850원이며 시가총액은 3,575억원입니다.

JW신약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9

마지막으로 살펴 볼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은 JW신약입니다.

이곳은 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주요 제품으로는 항진균제와 비뇨기과 용제 등이 해당됩니다.

계열회사는 총 17개사이며 주요 계열회사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와 JW중외제약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인 JW 크레아젠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고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 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JW신약은 2020년 9월 전년동기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이 4.6%증가, 영업이익은 65.2%정도 증가하였지만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코로나 19 상황에도 수출 증가량은 진단키트 등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양적완화로 인한 산업 전반의 회복세도 이익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SK케미칼과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 독감백신의 안정적인 공급과 치료 선택 폭을 넓혀 가치가 높은 클리닉 시장에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만큼 공동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임에 따라 향후 매출 역시 상승할 것이라 전망됩니다.

현재 JW신약의 주가는 4,960원이며 시가총액은 2,179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얀센 백신 관련주 기업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부터 시작하여 화이자, 모더나, 얀센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종식시키기 위한 각국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 관련주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테마주는 작은 요소에도 주가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만큼 투자에 앞서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