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 (신한은행) 상품소개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상품 소개- 서울시에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인데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서울특별시 일차보전대출(신한은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상품소개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은 서울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서울시로부터 융자추천을 받으면 해당이 되며 대출금액은 최대 5억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서울시와 신한은행 간에 협약에 따라 금리의 일부를 서울시에서 지원을 하는 것으로 최저금리가 0.6%인 상품으로써 신한은행 sol 모바일 어플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

상품개요

이 상품은 서울특별시와 은행 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대출을 취급하고 대출금리의 일부서울특별시에서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이는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융자지원 결정통지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데 융자지원 접수 및 심사 업무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수행합니다.

대출대상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의 대출대상으로는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융자지원 결정통지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또, 서울특별시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정하고 있는 융자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고객과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이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융자지원 결정통지서 금액 범위 내에 해당하는 것으로 지원자금 종류별로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 의 대출기간으로는 만기일시상환2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 3년에서 5년이내입니다.

이는 융자지원 결정통지서 조건에 따르며 거치기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환방법

본 대출을 상환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이는 융자지원 결정통지서 조건에 따르는데 우선 만기일시상환은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그다음 원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받는 금액을 일정 거치기간이후 잔여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상환하는 방법으로 매월 혹은 매분기 원금의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이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있는데 이는 신용 또는 보증서를 포함하여 기타 담보대출은 0.9%, 부동산 담보대출은 1.2%로 적용이되며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해집니다.

대출비용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은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이는 대출을 받기 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거래약정서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으로써 과세문서 작성에 따른 비용입니다.

발생하는 비용은 은행과 신청자가 50%씩 부담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이며, 5천만원 초과 1억 이하는 70,000원, 1억 초과 10억 이하는 150,000원의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대출서류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서류제출이 필요합니다.

필수 준비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명,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와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이 필요한데 면세 사업자인 경우,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이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하며 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경우 최근 3개년의 표준재무제표 증명을 준비해야합니다.

또한 필요시 추가 준비서류가 필요한데 대출 보유 금융기관의 금융거래확인서와 주사업장 임대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본, 기타 여신심사에 필요한 서류가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출금리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의 금리는 최저 0.06%이며 이는 3개월 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적용금리가 바뀌게 됩니다.

단, 대출금을 목적 외로 사용한 경우에는 이차보전율만큼 금리가 인상이 적용되며 기준금리가 인하되어 0이 되는 경우에는 서울시로부터 지원받는 이차보전율이 낮게 책정됩니다.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 신청하는 방법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상품신한은행 sol모바일 어플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신청할 때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하며 이와 함께 서류제출이 필요합니다.

특히 대출진행 시 심사소요기간은 5일 정도 걸릴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2

우선 신한은행 sol 모바일에 접속을 하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상품 메뉴의 대출 부분에서 서울시 이차보전대출을 선택합니다.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3

그 다음 하단에 있는 한도 알아보기를 선택한 후 정보를 입력하면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대출이 마무리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대출을 신청할 시 여신부적격자에 해당된다 판단이 되면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며 대출기간 내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연체이율이 적용되거나 신용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신청은 1일 1회만 가능한데, 신청결과는 당일에만 효과가 있으며 대출승인이 완료된 후 대출자의 신용등급 및 채무 등에 따라 실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류심사평일 9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대출실행은 서류심사가 완료되어야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대출 신청에 앞서 이러한 부분을 먼저 인지한 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