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소개(feat. 하나은행)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소개(feat. 하나은행)- 요즘은 대출 하나를 받기란 어려운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규제가 심화됨에 따라 통장을 개설하는 것 조차 복잡해졌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부동산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특히 내 집마련을 원하는 분들의 경우 대출이 나오지 않아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서민들의 충고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울시에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정의

서울시 청년 임차료대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은 대출은 서울특별시에서 융자추천을 받은 만 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이차보전금리를 최대 2.0%까지 지원하면서 지원한도는 최대 7,000만원까지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이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하여 지원을 하는데 이때 연소득 기준과 대상주택기준, 보증금기준만 충족하게 되면 이차보전을 지원받아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소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은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으로써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임차보증금 대출 및 이자를 지원함으로써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용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마련된 제도입니다.

이는 연 소득이 4000만원을 초과하지 않아야하며 서울특별시의 융자추천을 받은 경우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7천만원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3%이고 이차보전금리는 최대 2.0%입니다.

상환방식으로는 만기일시상환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우선 대출 대상에 해당되기 위해서는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을 받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여야합니다.

그리고 연 소득이 4000만원 미만이어야하며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이거나 월세가 70만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여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이 대출 대상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주거급여대상자는 제외됩니다.

대상주택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이 가능한 대상주택으로는 서울특별시에 소재하는 공부상 주거용 주택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대상주택에 해당됩니다.

단, 공공임대주택이나 장기안심주택, 다중주택의 경우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내에서 최장 8년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기본 6개월 이상부터 2년 이내이고 1개월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동안 원금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인데, 중도상환시 0.7%의 중도상환해약금율이 적용되며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대출 잔여일 3개월을 남겨두고 상환하는 경우에는 해약금이 면제됩니다.

대출한도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 이내이며 임차 보증금의 90% 이내 또는 서울특별시에서 통보한 융차추천금액 중 적은 금액으로 한도책정합니다

대출금리

이 상품의 대출금리는 이차보전금리 감면전 연 2.3%이며 이차보전금리는 최대 연 2.0%가 적용됩니다.

대출신청서류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신청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서울시 융자추천서가 필요하며 이와 함께 확정일자부 전월세계약서 원본과 임차보증금 5%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임차주택 등기부등본과 소득증명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은 하나은행 영업점 가입상품으로써 영업점을 방문할 때에는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특히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예약이 가능하니 자세한 상담은 문의를 통해 한번 더 확인한 후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2

우선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접속한 뒤 대출 메뉴에서 상품&가입을 선택하여 줍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3

그 다음 전(월)세 대출에서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을 클릭하여 줍니다.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4

그리고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상담예약을 신청하여 안내를 받은 후 대출을 진행하면 됩니다.

대출특징

하나은행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은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상품으로써 납세자의 상황에 따라 소득공제 기준 및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또, 대출기간 중 서울지역 외로 전출, 공공임대주택 입주, 임대차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차보전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상품은 신청자의 신용도나 은행에서 정한 조건에 만족하지 못할 시 보증서 발급은 물론 대출이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기연장이 가능한 상품으로써 대출거래약정서에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채무자가 신청하거나 하나은행 내부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만일 만기연장을 하지 않고 대출금을 미상환하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되면서 이로 인해 재산이나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을 유의하시면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