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di주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삼성 sdi주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가 바로 삼성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기술을 널리 알림에 따라 이곳은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계열사가 매우 많은데, 각각 다양한 사업을 영위함으로써, 매출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 주가

삼성SDI란

수많은 삼성 계열사가 있지만, 이번에는 삼성sdi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삼성sdi는 sk이노베이션,lg화학과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큰 배터리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반도체를 뛰어넘을 산업 분야가 2차 전지라고 예상한 만큼, 이곳은 배터리 세계시장 점유율이 40%가 넘을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원래 배터리 업계 세계 1등이었던 중국의 점유율은 현재 점차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들어 전기차의 수요가 급증하게 되면서 삼성sdi는 큰 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성 sdi 주가 1

주요사업

삼성 sdi의 주요 사업부분은 크게 에너지솔루션과 전자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에너지솔루션은 소형전지와 중,대형 전지를 생산,판매하는 것으로 전체 매출의 76%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자대료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것으로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 주가 1

영업이익률

삼성sdi의 영업이익률을 따져봤을 때, 2019년도부터 주춤을 하기 시작했지만, 이곳은 매출액 대비 연평균 7~8%정도의 비용을 연구개발 비용에 투자하고 있음과 함께 매년 압도적인 r&d성과를 거두면서 단기간에 기술력을 쌓아가고 있기에 미래투자가치는 매우 높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실적은 경쟁사와 비교하였을 때, 우월하다고는 볼 수 없으며, 그래서 현재 주가는 미래 배터리산업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sdi우 역시 보통주 대비 주가가 50%에 머물러 있는데, 만약 전기차 시장이 호황일 것이라 예상하여 투자를 할 경우, 우선주에 투자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sdi 주가 배당수익률

배당금

추가로 삼성sdi 보통주의 배당금은 주당 1,000원이며, 배당 수익률은 주가 대비 0.28%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삼성sdi 우선주의 배당금은 주당 1,05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주가 대비 0.58%인데, 이렇듯 우선주와 보통주는 주가와 마찬가지로 50%정도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이 점점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많은 분이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종목 투자에 앞서 국내 배터리 업계는 전 세계적으로 패권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음에 따라 그만한 투자가치가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