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향후 전망은?

삼성전자 주가, 향후 전망

요즘은 주식을 하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은행 금리만으로는 목돈을 마련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향후 미래가치를 보았을 때, 자본의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재테크방법은 주식이라는 생각에 요즘에는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모두 주식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무작정 투자만 한다면, 오히려 역 효과를 나타낼 수 있기에 자신이 투자할 종목에 대해 잘 살펴본 뒤 계획에 맞춰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기업이 많은 만큼, 주식에 투자할 종목이 많은데, 그중 하나 3명 중에 2명은 무조건 적으로 있는 종목이 바로 삼성전자주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나 글로벌기업으로써, 이미 일상생활에서 우리와 함께 생활을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매우 큰 기업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사업분야

삼성전자주가

대한민국 1등 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이곳은 흔히 스마트폰과 tv,냉장고 등과 같은 가전제품들을 취급하는 기업으로 익히 알고 있지만, 이 밖에도 영상 디스플레이, 생활가전, 의료기기 등은 물론이고 5g,네트워크,pc등과 메모리, 시스템 lsi, 파운드리 등의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bcg에서 선정한 2020년 혁신기업 5위에 오를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가 상황

삼성전자 주가는 2020년 3월에 최저점에서 11월에 접어들면서 꾸준하게 상승하기 시작하여 마침내 글로벌 반도체 시가 총액 1순위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시가 총액 533조원으로 2021년 기대 영업이익이 밝은 편에 속하지만, 투자자들은 앞으로 삼성전자의 전망에 대해 의문이 들어 매수나 매도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가 전망에 좋은 영향

삼성전자 주가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부분들은 우선 증권사들이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올린 가운데 최고 목표 주가가 12만원이 제시가 되었으며 이 밖에도 삼성잔자 파운드리 부문에서 새로운 수장을 맞이하게 되면서 2021년의 매출 증가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고 있는 상태이기에 투자자들의 기대 역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 전망에 나쁜 영향

현재 시대는 구독 경제로 매우 빠르게 전환이 되고 있지만, 삼성전자는 여전히 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전략은 부재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구독 경제 시대가 삼성전자가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부분도 있습니다.

마치며

삼성전자는 우리나라에서 1등인 기업이기도 하지만, 앞으로의 전망은 모르기 때문에 투자를 함에 있어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적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업체에 대한 신뢰도가 제일 우선이며, 그 다음 보안성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를 할 때에는 기업의 현상황, 미래상황 등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