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관련주 알아보기

비트코인 관련주 알아보기 :: 올 1월에 비트코인은 가격 상승으로 인해 시가총액 기준으로 6천억을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코스피 시총 1위인 삼성전자를 뛰어넘는 엄청난 규모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비트코인 투자 시장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비트코인의 상승 랠리는 아직 시작하지 않았고, 이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안으로 15만 달러까지 상승하고 있을 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현재 글로벌 1등 기업인 애플보다도 커지게 됩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 이후 나타는 비트코인 상승랠리는 완전히 다른 투자자 지형을 보이고 있는데, 3년 전 랠리에서 관망세를 보이던 기관투자자들이 대거 매수하며 주도세력으로 나서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기업 및 주가

비트코인관련주3

페이팔

비트코인관련주

이곳은 최근 신규서비스로 암호퐈폐 거래 서비스와 할부 결제 서비스인 PAY IN 4를 출시하였으며 소비자들의 초기 반응 또한 고무적인 상태입니다.

페이팔은 함호화페 기업인 PAXOS TRUST와 파트너쉽을 맺고 페이팔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10월 말에 론칭하였습니다.

이곳은 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올해 상반기 중으로는 글로벌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에 있습니다.

4월 9일 현재 페이팔의 주가는 $264.50이며 시가총액은 347조 2,588억원입니다.

스퀘어

비트코인관련주2

이곳은 2009년 설립된 곳으로써 모바일 결제 솔루션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미국 핀테크 기업입니다. 스퀘어는 캐시앱이라는 모바일 결제 및 송금 서비스 어플을 운영하고 있는데, 경쟁 서비스와 비교하였을 때, 캐시앱의 차별점은 비트코인 관련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캐시앱 사용자들은 비트코인 매매 및 예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실제로 매 분기마다 엄청난 고성장을 유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스퀘어의 현재 주가는 $258.37이며 시가총액은 131조 6360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2017과는 전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때랑은 다르게 제도권 편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어느새 1조 700억 달러에 도달하였습니다.

이에 전세계 수많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전망을 내 놓고 있는데, 향후 주식과 부동산 등의 자산이 비트코인으로 이동한다면 한화 기준 150억까지도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으로 개인들의 가처분소득이 줄어들어 암호화폐 대장이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 매수에 악영향이 있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펜데믹 영향은 서서히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비트코인 ATM이 곳곳에 확산되면서 개인들은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비트코인을 사고팔 수 있게 될 경우 비트코인의 가격은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꼼꼼하게 알아보는 자세가 필요하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