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관련주 총정리 | 정치 테마주 주의사항, 관련주

2022년 대통령 선거가 있는 만큼, 2021년도에는 정치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는 시장 출마, 대통령 출마, 장관 임명 등 정치인들의 이름이 오르락 내리락 할 때 마다 거론되는 것이 바로 정치 테마주 입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여권 첫 대선 출마선언을 하면서 때아닌 박용진 관련주가 들썩 거리고 있습니다. 이에 포스트인컴에서는 정치 테마주를 관심가지시는 구독자분들을 위해 박용진 관련주 총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그에 앞서 정치 테마주 정리본은 아래를 참고해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박용진 관련주 어떤 종목들이 선정되었을까?

정치인들이 관련주에 엮이는 가장 대표적인 요소는 바로 학력사항, 정책 관련, 주변인들의 기업 등이 정치 관련주로 묶이는 편입니다.

박용진 의원은 성균관대학교 사회학 학사 출신이며, 성균관대학교 대표이사가 있는 기업들이 박용진 관련주로 묶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학연, 동문으로 인한 연결고리가 짙기 때문이죠.

또한 박용진 의원이 의원 재직 중에 발의 된 정책 이슈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치원 3법과 주식 공매도 전산 의무화, 블록체인 기술, 자동차결함 TF 등으로 그와 깊게 연관된 정책 역시 관련주로 묶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포스트인컴에서 간추려본 박용진 관련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티센

박용진 관련주_아이티센

아이티센은 IT 시스템 통합 유지 및 보수 사업을 영리목적으로 둔 기업으로, 컨설팅, 서비스구축, 유지보수, 클라우드 등 다양한 플랫폼 구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실적을 정리해보자면, 12월 전년동기 기준 매출액은 48.3% 증가 했으나 영업이익은 42.2% 감소했습니다. 단기 순이익은 1736.9%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감소 추이는 매출원가 즉 판관비와 인건비가 상승해 단기적인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티센이 박용진 관련주로 주목된 이유

아이티센이 박용진 관련주로 묶인 이유는 이전에 박용진의원이 유치원3법 발의를 하면서 학교 및 유치원에서 사용되는 회계관리 시스템인 에듀파인을 운영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한창제지

박용진 관련주_한창제지

한창제지는 마닐라 판지 & 백판지 제조 및 도매를 주요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영업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내수 10만톤, 수출 2만 9천톤 총 134,212톤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기 실적 13만톤 대비 약 3% 증가한 수치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창제지가 박용진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한창제지 김승한 회장과 성균관대 동문이 대표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동문이 관련주로 묶이는 것은 정치 테마주로써 당연한 일이지만 실제 사업에 직접적인 관여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투자 시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르비텍

박용진 관련주_오르비텍

오르비텍은 익히 들어보셨을텐데, 핵심보유기술을 바탕으로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방사선 관련 사업이 눈여겨볼 부분인데, 이는 원자력 사업본부의 향후 매출 성장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오르비텍이 박용진 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

아무래도 2020년 하반기때 박용진 의원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정부 차원을 요구하면서 오르비텍이 방류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박용진 의원이 대통령으로 당선된다면, 당연히 정치외교 차원에서 외교 관련주는 민감하게 반응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기술투자

박용진 관련주_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할부금융업, 시설대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 지분을 8% 보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박용진 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박용진 의원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인 의견을 보여주었습니다. 젊은 세대의 국회의원 답게 신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이해하는 모습이 4차산업에 걸맞는 위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가상화폐 관련주가 박용진 관련주로 연관되어 질 가능성 역시 커지기 때문입니다.

코멘트

관련주로 추천하진 않았지만, 최근 징병제 폐지로 거론된 모병제 전환, 남녀 의무군사훈련 등 파격적인 제안을 하고 있는 만큼, 방산주도 고려해 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박용진 관련주 전망

정치 테마주가 가장 민감한 사안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전망을 펼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박용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이기 때문에 2022년 대선 때 후보 단일화 단계를 거치기 위해서는 이낙연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경쟁 상대 역시 박빙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30세대 역시 박용진 의원을 선호할 만큼 이미지 메이킹을 잘하고 있어 응원하고 있는 가운데, 박용진 관련주 역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치테마주 투자 시 주의사항

물론 정치테마주 투자를 할 땐 반드시 주의해야 할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주가라는 것이 재료들의 선반영된 결과물이기 때문에 섯불리 올라타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 차트를 보고, 관련주가 과연 투자 가치가 있는 것인지 투자 했을 때 리스크는 없는 것인지 등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는 점인 만큼, 각 투자는 개인의 판단하에 책임 질 수 있는 선에서 투자 금액을 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