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을 알려드립니다.

미국주식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저금리와 경제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음에 따라 해외주식에 눈을 돌리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미국주식을 사는 방법과 과정, 수수료 등의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전, 테슬라 주가가 크게 오르면서 애플과 아마존 등 미국 주식에 관심이 생긴 투자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은 국내주식을 구입하는 것과는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식을 구매함에 앞서 계좌개설과 수수료, 세금, 환율 등을 잘 따져봐야 합니다.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유의할 점

우선, 해외주식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증권사의 홈페이지, 또는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기에 생각보다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구매

해외 주식거래를 할 때에는, 원화가 아닌 원화를 외화로 환전하여 거래를 해야하므로 환전수수료가 발생을 합니다.

또한,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도 따로 발생하기 때문에 증권사마다 수수료 할인이나 면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이곳 저곳 꼼꼼하게 비교해본 뒤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미국과 한국은 시차가 있는만큼 미국 주식 시간도 한국과 매우 다릅니다.

운영시간으로는 한국시간으로 오후 11시 30분부터 오전 6시까지이며, 서머타임에는 한국시간인 오후 10시 30분부터 오전 6시까지 입니다.

이렇게 한국과 미국의 시차가 있다보니 미국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생활 리듬이 깨지는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하지만, 예약주문이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주문을 해 놓으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미국주식을 살때, 가장 유의해야하는 점은 결제일입니다.

미국주식은 주문 체결을 한 뒤 결제까지 3일 정도가 소요가 되는데,공휴일이 중간에 끼게 되면 더 연장될 수 있기에 반드시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였다면, 세금도 납부해야하는데, 배당금의 경우 증권에서 배당 소득세를 제한 후 지급을 하기에 개인이 따로 신고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렇게 미국주식사는 법을 숙지하고 진행하더라도 미국 주식의 경우 세계 정치나 경제의 흐름과 밀접하기 때문에, 투자에 앞서 다양한 부분을 공부하고 고려하여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주식이 처음인 분들은 무작정 수익만 보고 뛰어들기보다는, 꼼꼼하게 종목을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