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식 앱 추천 TOP 5

국내의 인기 있는 주식 앱 5개를 선정해서 직접 사용하며 장단점을 찾아보았습니다. 내용에는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주식 앱 추천 TOP 5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m.Stock (미래에셋증권)

m.Stock은 홈 화면 편집 기능이 비교적 세부화되어 원하는 메뉴를 골라 메인에 올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앱들은 실시간 체결량이 금방 사라지지만 보기 쉽게 리스트가 제공되고 있다는 점과 주식잔고에서 일괄매도와 새로고침을 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적고,

앱의 처리 속도가 빠르고 튕김이 적다는 평이 많다는 점, 별도의 인증 없이 바이오인증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반면에 해외 주식을 거래하려면 따로 앱(m.Global)을 설치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파수 (SK증권)

모바일 주식 앱 두번째 앱은 주파수입니다. 주파수 첫 화면을 원하는 메뉴로 간단히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며, 주식잔고를 확인할 때 자동저장 없이 2중 비밀번호를 써야 하므로 보완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파수꾼 기능 설정 시 시세포착 알림이 가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 거래하기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공모주 주관사로서 가장 낮은 경쟁률로 배정이 가능하여 인기가 있었습니다. 한편으론 별도의 인증이 있어야 바이오인증이 가능한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고, 앱의 오류가 잦거나 느리다는 평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영웅문S (키움증권)

영웅문S는 주식 초보들이 입문할 때 많이 쓴다고 알려진 곳으로, 메뉴가 세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자료 분석에 용이합니다.

또한 보유 주식의 수수료와 거래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거래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앱의 디자인이 타 앱에 비해 올드한 느낌이 드는 부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계좌개설 시에는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며 해외주식 거래는 글로벌 버전의 앱을 따로 다운로드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잔고 창에서 일괄매도 버튼이 있어 필요할 때 속전속결로 매도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계좌이체 버튼이 하단에 나와 있어 뱅킹에 들어갈 필요 없이 빠른 이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로모드 설정이 있어 태블릿 이용자에게 유용하며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과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바이오인증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앱 처리 속도가 느리다는 평이 많아 다른 앱을 찾는다는 이용자가 많다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

나무 (NH투자증권)

나무는 첫 페이지에서 야간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특히 해외주식 거래자에게 유용한 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계좌이체 버튼이 첫 화면 하단에 나와 있어 뱅킹에 들어갈 필요 없이 빠른 이체가 가능하다는 점, 주식주문에서 거래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기능이 있다는 점,

앱을 통해 가입시 국내 최저 수수료(0.01%, 케이뱅크나 카카오뱅크로 가입 시 0.015%)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점입니다. 그렇지만 바이오인증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점이 단점입니다.

또한 반드시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서 시작해야만 최저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개설시 미성년자 이용자는 직접 창구를 통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주식 앱 마치며

모바일 주식 앱 추천 TOP 5 외에도 다양한 주식 앱이 있지만 수수료 우대혜택을 확인하고 앱 구성에 따라 개인에게 맞는 게 있으므로 직접 써보면서 손에 맞고 눈에 편리한 어플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주식 앱 추천 TOP 5 증권사별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현금이나 포인트 지급보다는 수수료 우대와 주식 1주를 랜덤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7월 31일까지 계좌개설 시 평생우대수수료와 KOSPI200 1주를, NH투자증권은 6월 30일까지 미국 주식 1주 또는 5달러 투자지원금을 랜덤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 미래에셋증권은 6월 29일까지 딸기 케이크+커피 쿠폰과 수수료 우대(국내평생, 해외는 12월 말까지)를, 유진투자증권은 10월 31일까지 네이버페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면 1만 원 지급과 수수료 10년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증권사별로 타사 주식을 옮겨 가져올 때 여러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렇듯 첫 주식계좌를 만들 때 증권사마다 제공하는 부분을 잘 비교하여 더 좋은 혜택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