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마스터 설치해보기

라이젠 마스터 설치해보기 :: 라이젠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40%가 넘을 정도로 라이젠cpu는 다양하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징은 오버클럭이 간단하며 어떠한 제품이라도 오버클럭을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버클럭을 하기위해서는 여러 준비가 필요한데 그 중 라이젠 마스터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이젠 마스터 활용하기

라이젠 마스터 1 741 395

우선 검색창에 AMD라고 검색을 해주시고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줍니다.

라이젠 마스터 2 1359 486

이 곳에 접속을 하였다면 오른쪽 상단에 검색을 하는 창이 하나있습니다. 이 곳에 master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글은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영어로 써주셔야합니다.

라이젠 마스터 3 1379 659

검색목록이 나왔다면 그 중에서 오버클럭 제어용 AMD Ryzen Master 유틸리티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라이젠 마스터 4 1263 658

해당 페이지로 넘어왔다면 라이젠 마스터에 대해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계속 하단으로 내려줍니다.

라이젠 마스터 5 1183 410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지금 다운로드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이 곳을 눌러서 라이젠 마스터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젠 마스터 6 972 558

라이젠 마스터를 설치를 한다음 실행을 해보게 된다면 자신의 cpu에 대한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온도, 전압, 스피드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버클럭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cpu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라이젠 마스터는 자체적으로 오버클럭을 설정할수도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시피유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꼭 라이젠 마스터를 설치하시고 오버클럭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